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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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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 질문과 답변

질문
답변

1. 지표13 (특별침실) : 특별침실 사용시 보호자에게 알리는 기준은 없으나 어르신의 상태를 보호자와 상담 필요

2. 지표18 (감염병관리) : 독감이 유행하면 모든 보호자에게 면회제한 안내 문자 발송

3. 지표25 (수급자(보호자)참여강화) : 보호자와의 소통을 위해 소식지,가정통신문 등을 제공하고 보호자회의에 대해 안내

4. 지표27 (노인인권보호) : 노인인권보호지침을 보호자에게 제공 / 수급자제재시 제재내용을 보호자에게 통지 / 운영위원회 회의에 수급자 또는 보호자 대표 1인 이상 참여

5. 지표29 (급여계획수립 및 제공) : 어르신 개별 급여제공계획서를 보호자에게 설명하고 확인서명 받음

6. 지표47 (유선만족도 조사) : 기관이 귀하에게 서비스제공 내용과 본인부담금 납부에 대하여 안내를 잘 합니까? 질문에 의하여 급여제공기록지 법정서식과 명세서를 월1회 제공(관련법에도 명시됨)


항상 앞서가는 엔젤시스템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답변

온도계와 습도계는 각 침실에 비치한다는 기준은 없습니다.

단층일 경우 시설 내 1개 이상 온‧습도계를 갖추고, 단층이 아닐 경우 각 층별로 확인할 수 있도록 비치합니다.

환기장치도 시설 내 1개 이상 있으면 인정합니다.


항상 앞서가는 엔젤시스템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답변

엔젤시스템은 '노인인권보호지침' 을 보호자 이메일로 일괄 발송하는 기능이 있습니다.(개별메일 발송도 가능함) '이메일발송현황' 메뉴에서 이메일 발송된 정보와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노인인권보호지침을 발송하는 주기는 평가기준에 없으나 내용이 변경될 경우 재발송 하여야 하며 엔젤시스템은 연1회 보호자에게 제공할 것을 권장합니다.

노인인권보호지침 예시를 기관운영 메뉴에서 제공하오니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노인학대예방 메뉴]

[노인학대예방 메뉴 이미지]


항상 앞서가는 엔젤시스템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답변

시설외부접속사용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무상 서비스)

엔젤시스템은 사용시설 내부에서만 접속하는 것이 계약된 사항입니다.

따라서 시설 외부에서는 접속이 불가합니다.

별도 요청이 없으면 시설내부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시설 외부에서 사용하기를 희망하는 경우 외부접속사용신청서를 접수받아 처리해드립니다.

신청서는 고객지원-자료실에서 "시설외부접속사용신청서"를 다운로드후 작성하여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제출합니다.

FAX : 032-524-7955

e-Mail : ycpyonav@naver.com 


항상 앞서가는 엔젤시스템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답변

시설에서 직접 권한을 부여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관리-권한관리에서 사용자 선택 후 권한 부여할 메뉴를 선택 후 저장합니다.

그 후 해당 ID로 재로그인하면 해당 메뉴가 표시됩니다.


항상 앞서가는 엔젤시스템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답변

도뇨관대상자 명단에는 급여제공계획 또는 급여제공변경에 '일상생활-배변배뇨-유치도뇨관' 항목이 수립된 입소자가 표시됩니다. 해당 입소자가 명단에 표시되지 않는다면 급여제공계획 또는 급여제공변경에 '일상생활-배변배뇨-유치도뇨관' 항목이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항상 앞서가는 엔젤시스템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답변
급여제공계획서는 수급자 또는 보호자에게 설명하고 확인서명을 반드시 받습니다. 

전자서명패드가 없는 경우 급여제공계획서 출력하여 보호자에게 설명하고 보호자 서명을 받습니다.

서명받은 급여제공계획서는 시설에서 보관하고 평가자료로 제시합니다.

굽은나무 앱(보호자전용 모바일앱)을 이용하여 보호자가 스마트폰에서 서명하면 별도로 서명을 받지 않습니다. (앱에서 서명받은 것은 엔젤화면에 조회됨)

케어용출력에 서명받는 것은 인정받지 못합니다.



항상 앞서가는 엔젤시스템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답변

e급여제공계획 화면에서 ‘고위험군 침상명찰 출력’ 버튼에서 출력할 수 있으며,
명찰에 표시되는 척도결과는 간호-욕창예방, 간호-낙상위험예측에서 사정한 결과가 연계됩니다.


항상 앞서가는 엔젤시스템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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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추가는 급여제공계획-코드관리에서 합니다.

신규코드를 등록하는 방법을 안내 드립니다.(예. 중분류에 '치매예방' 추가)

1. 급여제공계획-코드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우측의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신규코드생성' 팝업이 나타납니다.

3. 대분류는 복지사업 선택, 중분류는 빈칸으로 두고, 신규내용 입력창에 '치매예방'을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신규코드생성' 팝업을 닫고 복지사업으로 검색합니다.


항상 앞서가는 엔젤시스템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답변

관리-사용자관리에서 서명등록이 가능합니다.

1. 서명등록할 아이디를 선택합니다.

2.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서명을 등록 후 저장합니다. (JPG, PNG 등 이미지 파일만 가능)

3. 서명보기를 클릭하여 저장된 서명을 확인합니다.

* 등록된 서명은 기록지 등 일지등에 표시됩니다.


항상 앞서가는 엔젤시스템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